남녀노소 탈모, 각질, 두피 가려움 걱정이라면?

Category: life, 2022-05-24

안녕하세요!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증세나 두피 가려움, 각질 비듬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런즉 증상들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와 두피 가려움 원인

  미리감치 탈모와 두피 가려움 등이 호위호 생기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는 먼저 모발의 굵기, 모량, 모발의 경도 등의 유전적 영향을 적잖이 받습니다.

두피 가려움은 지루성피부염 등으로 두피의 피지샘이 활발하게 활동하여 두피에 비듬, 각질 등을 생성하여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탈모와 두피 가려움 완화 방법

  탈모는 유전적 영향이 체계 때문에 두피관리와 모발에 충분한 영양공급을 통해 더한층 악화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두피 가려움은 올바른 샴푸법과 관리를 통해 두피의 비듬, 각질층을 제거하여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하단에 자세한 관리법을 정리해놓았습니다.

  1. 10분 샴푸법

  첫 번째로 10분 샴푸법입니다.

샴푸질의 가장 중요한 것은 탈모, 가려움의 원인이 되는 두피를 사뭇 씻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아니라 두피를 아주 씻어낸다는 생각으로 샴푸질을 하면 되겠습니다.

▼ 아래쪽 내용을 보고 두피에 남아있는 각질, 비듬을 깨끗하게 제거해보세요. ▼

  1. 미온수를 이용하여 두피를 샴푸 하듯이 충분히 적시며 마사지해줍니다. (2분)

  2. 샴푸를 500원짜리 전이 크기로 짜준 다음 두피 전체에 발라줍니다.

  3. 손끝을 이용해 두피 양옆 앞뒤 구역을 나눠 구석구석 마사지해줍니다. (3분)

  4. 약 2분 체계 방치하여 두피를 십이분 불려줍니다 (2분)

  5. 미온수로 두피 구석구석 찌꺼기가 남지 않을 만치 십이분 씻어줍니다. (3분)

  6. 헤어드라이기의 미지근한 바람을 이용해 두피 안쪽까지 물기 없이 말려줍니다. 이렇게 진행해주시면 다음날이 되더라도 두피에 쌓여있던 각질과 비듬이 충분히 제거되었기 때문에 가려움이 덜할 것이고,

추가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탈모샴푸를 사용한다면 두피샴푸 탈모 진행이 어느 차원 예방될 것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kRwkh

  2. 두피 스케일러 이용

  두 번째로 두피 스케일러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사 샴푸를 일체 하더라도 두피의 노폐물은 남기 마련입니다.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면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번지 못해 탈모나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두피 스케일러는 스크럽처럼 소금등의 작은 결정을 이용해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해줍니다.

https://link.coupang.com/a/kRwrY

연결 제품은 저도 스스로 상용 민중 제품인데요. 샴푸 대체 상용 가능합니다.

사용해보면 솔트 결정이 두피의 각질을 밀어내는 느낌이 너무 시원하고 좋습니다.

그런데 무지 잦은 사용은 오히려 솔트결정이 두피의 자극을 유발할 운 있기 그리하여 주 2~3회 레벨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샴푸 브러시 사용

  세 번째로 샴푸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샴푸 브러시는 샴푸나 두피 스케일러 도용 창 아울러 써주시면 좋습니다.

10분 샴푸법을 진행하면서 손으로 마사지하는 부분에 대체하여 사용할 고갱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kRGVt

두피에 샴푸 내지 두피 스케일러를 뿌린 후 샴푸 브러시를 이용해 두피를 살살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만판 시원하다고 두피를 강하게 문지를 칭송 그렇지만 두피에 강한 자극을 주어 피지샘을 자극해 더한층 많은 각질이

생길 수 있기 그리하여 천연 부드럽게 살살 문질러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탈모, 두피 가려움을 완화시킬 복운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억혹 궁금하신 점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