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초기증상 원인과 치료 4기 생존율

Category: life, 2023-10-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에게 양반 무서운 질병 중간 하나인 폐암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폐암초기 증상과 소이 통증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종류

폐 분위기 악성 종양으로 비소세포성 폐암과 소세포성 폐암으로 나뉩니다. 두 종류의 암세포는 크기와 형태에서 차이가 있어 딘단과 치료가 자세히 다릅니다.

*비소세포성 폐암 폐암의 80~85%를 취득 합니다. *소세포성 폐암 폐암의 15~25%를 차지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폐암은 전기 증상이 없음은 물론이고, 어느 틀 진행한 후에도 감기 비슷한 기침과 가래 외의 별다른 이상이 중도 보이는 수가 많아 초년 진단이 천만 어렵습니다. 또한, 암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증상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기관지 또는 폐와 연관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폐암 원인

약 85%의 폐암은 흡연에 의한 것으로 금연하는 사람의 케이스 더욱 15~80배 위험합니다. 40년간 일간 한 갑씩 담배를 피운 형편 폐암 구축 확률은 20배까지 증가하며 2갑씩 20년간 피운 남성의 도리 60~70배 더 위험합니다. 몸소 흡연을 족다리 않아도 간접흡연으로 폐암 구성 위험이 1.22배 증가하며 배우자가 흡연을 할 배경 폐암 발생률은 약 24% 더욱 높습니다. 폐암 형성 위험이 높아지는 직접적인 요인도 있으며 집 안 폐암 환자가 있는 경우 2~3배 한층 위험하다고 합니다. 폐암 창출 위험이 높아지는 직업적 요인도 있으며 잔 요인으로는 만성폐쇄성 폐 질환, 결핵, 규폐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과거력도 폐암 조성 위험이 높아집니다.

폐암 증상

증상으로는 폐 내부에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없어 초기에는 무증상의 경우가 많습니다. 대다수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지 못하며 어느 수평 신장 된 후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기침, 가슴통증, 폐암4기 생존율 객혈이 섞인 가래, 흉통, 호흡곤란 등이 증상으로 나타날 행복 있으나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호흡기 질환과 유사하여 명확하게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급기야 작은 증상이라도 이어 넘기지 않고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와 관련된 증상으로는 기침, 피 섞인 가래(객혈), 호흡곤란, 가슴통증(흉통), 쉰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들은 폐암 환자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매양 75%, 50%, 30% 정도가 이를 호소합니다. 게다 폐암이 성대를 움직이는 신경까지 전이되면 목소리가 쉴 생목숨 있습니다. 폐와 관련되지 않은 증상으로는 얼굴이나 팔의 부종, 뼈의 통증과 골절, 림프절 종대, 보지 증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날 케이스 폐암으로 인한 팝병증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폐암 병기와 생존율

그럼 지금까지 폐암에 대한 종류와 증상 내력 생존율에 관한 내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정히 건강하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